아마 대부분은 문자 수신(인증) 목적으로 일본 유심을 개통하실 텐데

1. 한국에서 개통처리, 인증 등 필요한 모든 것이 자가 해결 가능해야 하며

2. 이 과정 속에서 타인의 도움은 배제(지인 찬스 등, 단 배송 대행은 허용)

3. 그러면서도 싼 유심

을 저는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일본유심하면 IIJIMO사의 AU향 미니멈 스타트 플랜(세금 포함 월 990엔)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유심은 저에게는 월 유지비용이 너무 높아 개통을 망설이게 했습니다. 일본에는 3가지 종류의 플랜(요금제)가 있는데요

데이터 플랜

데이터 + SMS 플랜

데이터 + SMS + 음성통화 플랜

(출처 : https://venomwater.tistory.com/171)

이 바로 그것입니다. 데이터 + SMS + 음성통화 플랜은 일본 내 신분증(재류카드 등)이 있어야 해서 개통이 어렵고 데이터 플랜은 SMS 수신이 안됩니다. 그렇다면 선택지는 데이터 + SMS 플랜입니다. 그런데 이 플랜을 취급하는 것으로는 AU 계열을 우선적으로 알아보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NTT도코모 계열의 경우 데이터 + SMS 플랜이 많이 존재합니다만 국제로밍을 불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Softbank의 경우 데이터 + SMS 플랜 자체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AU 계열(Mineo, IIjimo 등)을 많이 선택해왔고 저도 그 쪽으로 알아봤습니다.

사진은 가격.com(kakaku.com)에서 데이터+SMS플랜(요금 오름차순)으로 조회해본 결과. 위에 4가지가 다 국제로밍이 안되는 요금제이다.

현재 AU 계열 알뜰폰 중 가장 저렴한 플랜이 로켓모바일의 하나님 플랜(월 398엔) 이라는 상품인데 이것도 개통을 해봤었습니다.(심지어 가격.com에 올라오기도 전에 개통했습니다.(지금은 올라와 있습니다.))그러나 아무리 해도 개통이 안되기에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국제로밍이 안되는 상품이라고 하더군요...

사진은 문의 후에서야 홈페이지에 올라온 국제로밍 불가 FAQ...

결국 개통 수수료 2160엔과 배송대행비 만원 SIM카드 반환비(우편료) 4000원을 날리고 시도한 것이 바로 이온모바일입니다. 일단 시행착오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이온 모바일 FAQ를 찾아보니

 

아 되겠다 싶어 또 수속비 3800엔에 배송대행비 만원을 들여 개통한 결과!

성공했던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루리웹에도 동일한 글을 올렸으며 필자 동일인임을 알려드립니다)

+ Recent posts